'바르셀로나 브라이덜 위크 2010' 컬렉션에 아시아 최초 참가
이승진스포사, 세계의 프레스와 바이어들로부터 격찬
‐이승진스포사, 로사 클라라ㆍ프로노비아스 등 30여명 참가 세계적인 컬렉션 캣워크에 성공 데뷔
지난 5월 20일(금) 오후 5시 30분(현지 시각), 스페인의 바르셀로나PAVILION 8에서 열린 ‘Barcelona Bridal Week 2010’에 아시아 최초로 참가한
이승진스포사의 캣워크가 세계에서 모인 3여백명의 프레스와 유명 바이어, 셀러브리티들의 뜨거운 박수와 격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은 이승진스포사의 날이라고 불리울 만큼 현지 매스컴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하이 쿠틔르 브랜드 이승진스포사의 대표 겸 디자이너인
이승진(41세)씨가 디자인한 총 30벌의 드레스를 컬렉션을 통해 지켜본 이탈리아의 저명 매거진 ‘화이트 스포사’의 디렉터 시모나 폴리(Simona
Polli)는 “이승진스포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브라이덜 위크 컬렉션 사상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크레에이티브한 감각과 쿠틔르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다.”라며 작품성을 높이 평가했다. 주관사인 플라케 인터내셔널(SFFF) 회장 바코 플라케(Paco Flaque)와 대표 알렉스
플라케(Alex Flaque )는 “특이한 디자인의 쇼는 정말 멋있고 감동적이었다.”고 논평했으며, 특히 캣워크 후 백 스테이지로 몰려든 세계 각국의
프레스들은 그녀를 인터뷰하기 위해 힘든 몸싸움까지 벌일 정도로 열띤 취재경쟁을 벌였다. 또한18일부터 3일간의 컬렉션 후21 일(금) 부터 3일
간 열린 국제 규모의 웨딩전시회에서는 1만5천여명이 참가 성황을 이뤘으며,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중동 등지의 대형 바이어들이 수주상담과 계약
을 위해 이승진스포사 부스에 연일 몰려드는 바람에 현지에서도 화제가 되었을 정도. 이승진스포사측은 “첫참가임에도 너무나 큰 반응과 수주계
약에 감사하다. 대한민국 웨딩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명실공히 한국 드레스의 수출의 길이 열리게 되어 기쁘면서도 어깨가 무겁다.”며 큰 기쁨
을 감추지 못했다. 이번 컬렉션에서 헤어&메이크업 디렉팅은 SBS수퍼모델대회 헤어와 메이크업을 맡고 있는 네스트바이유양희의 유양희원장이,
백제왕조의 장신구를 재해석한 주얼리 장신구는 주얼리 명가 드리아데(대표 이성은)에서 맡았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브라이덜 위크>는 어떤 컬렉션인가?
이탈리아 스포사, 뉴욕 브라이덜 마켓과 더불어 세계 3대 웨딩 페어중의 하나이다. 1년에 한 번 6월에 진행되는 웨딩 컬렉션 '가우디 노비아'가 정식
이름을 '바르셀로나 브라이덜 위크'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올해로 20년째 맞는 명성과 권위를 자랑하는 컬렉션이다. 이 컬렉션은 스페인을 웨딩강국
으로 올려주는 1등 공신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전세계의 프레스와 바이어들이 애정을 갖고 이 컬렉션에 몰려들고 있으며, 올해만해도 전세계의 프
레스 1500여명과 200여개 브랜드 전시에 15,000여명의 바이어들이 참가, 국제적인 규모를 자랑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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